티스토리 뷰
인천롯데백화점 층별 안내 팝업스토어 식품관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지하 2층 주차장, 지하 1층은 식품관, 1층은 해외패션 및 화장품, 잡화 명품관, 2층은 영캐주얼과 나이키, 3층은 여성패션 아동, 유아 그리고 패션잡화, 4층은 남성패션, 스포츠와 아웃도어, 골프, 5층은 가전가구, 주방식기 등, 6층은 식당가, 7층은 주차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지하 1층 식품관과 팝업스토어 내용들 등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천 롯백 지하 1층 식품관
이번 인천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이 리모델링을 하면서 이쁘고 세련된 모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엔 요즘 인기있는 식당들이 들어오면서 인천 구월동 롯데백화점에 인기가 더 높아졌습니다. 지하1층 식품관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강술래 식당은 원래 있던 식당인데 한식을 판매하고 있는 식당으로 맛있고 인기 있던 식당이라 원래 그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품관 중에서 제일 인기가 많은 고든램지버거인데요 인기가 많은 만큼 매장도 크고 쾌적합니다. 그 외에도 공화춘, 밀본칼국수, 아네트, 어묵식당, 호우섬 등 판매를 하고 있고 아웃백이 들어오면서 인천롯데백화점에서도 스테이크를 여유롭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델리로는 공기, 광평, 그린파이브, 델리락, 도제, 딜라잇쌈, 땀 땀, 라멘이찌방, 레벨. 롤리아, 르베지왕, 마케마끼, 모던돈가스, 삼진어묵, 서울본만두, 초밥츠카무, 아이엠바오, 야끼 멘, 오스틴타코, 오코노미볼트, 온기정, 우육미엔, 이석덕색면파스타, 일월오약, 장상궁 마니, 창화당, 츠키젠, 카렌, 토나리가락국수, 한일관 등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도 여러 식당 음식을 맛보았는데 특히 서울 강남에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식당 땀 땀 매장이 들어와서 인천에서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 매장 인기메뉴는 매운 곱창쌀국수인데 매콤하고 맛있고 향신료 맛도 나고 좋았습니다. 다른 매장의 음식들도 맛있었지만 땀땀이 제일 인상 깊은 매장이었습니다. 식당가에는 음식 말고도 베이커리와 디저트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많은 디저트들 중에서 저는 앤티앤스프레즐과 옵스 그리고 푸루푸루푸딩, 고디바, 엔제리너스, 잠바주스 등등 먹어봤습니다. 역시 고디바는 어떤 매장에서 먹어도 진한 초콜릿 맛으로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푸딩을 좋아하지만 푸루푸루푸딩은 저의 스타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잠바주스는 처음 도전해 봤는데 메뉴 선택을 잘 못한 건지 너무 별로라서 그 이후로는 절대 안 시켜 먹는 카페입니다.
1층 화장품, 명품관
인천롯데백화점 1층 화장품은 다양한 브랜드가 있습니다. 디올, 랑콤, 랩시리즈, 록시땅 등등이 있는데 저는 랑콤과 이솝 그리고 에스티로더와 딥디크 등등 이용해 봤습니다. 딥디크에서는 향수를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고 디올에서는 립스틱을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올 립스틱은 지속력은 없지만 촉촉하고 이쁜 색감으로 손이 자주 가는 립스틱입니다. 이솝에서는 핸드워시를 구매했는데 향기가 너무 좋아서 향수도 구매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에스티로더는 다들 유명한 파운데이션을 구매해 봤습니다. 유명한 제품들은 유명한 이유가 있는거 같아요. 맥에서는 립스틱을 등등 다양하게 많이 구매해봤습니다. 화장품 말고도 해외명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찌, 루이뷔통, 미우미우, 발렌시아가, 버버리, 보테가베네타, 생로랑, 토즈, 페라가모, 프라다 등등 판매를 하고 있고 이번에 남편은 구찌에서 작은 가방을 구입하고 저는 미무미우에서 요즘 인기 있는 핸드백을 구매했습니다. 원래 있던 디자인의 가방이지만 신상으로 나온 색상인 하늘색으로 너무 이쁘고 깔끔하고 잘 메고 다닐수 있을거같아서 구매했습니다. 미우미우는 프라다의 동생 브랜드로 요즘 인기있는 브랜드입니다. 해외잡화로는 골든구스 더랩, 발리, 코치, 토리버치 등이 있으며 해외시계는 까르띠에, 몽블랑, 브라이틀링, 오메가, 위블로, 튜더 등이 있습니다.
팝업스토어
인천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서는 팝업스토어를 자주 하고 인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용산 베이커리카페로 유명한 롱브르 378 이 열렸습니다. 프랑스 이 니즈버터를 비롯해 프랑스 밀가루와 최상급 재료로 직접 생지까지 반죽해서 만드는 공장형이 아닌 수제 프랑스 베이커리로 유명한 베이커리카페입니다. 블루리본서베이에 무려 5년 연속으로 선정된 유명한 곳이에요. 이니즈 베이커리는 웬만한 빵집 하고는 차원이 다른 맛을 자랑합니다. 롱브르 278 팝업으로 열린 날 너무 인기가 많아서 오픈첫날은 오후에 가면 솔드아웃 된 빵이 대부분일 정도로 핫한 롱브르 378입니다. 롱브르 378 팝업위치는 레피세리 계산대 앞쪽 팝업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인 엘리베이터 근처라서 찾기 쉽고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용산 하이브 건물 뒤편 카페 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 롱브르 378은 수제 프랑스 베이커리 카페이면서 디저트와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고 크리스마스 슈톨렌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입니다. 프랑스 에꼴 르노뜨르 출신의 오너셰프님이 2017녖 송파 송리단길에서 시작해서 용산으로 이르렀고 반죽부터 완성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기에 오직 원 재료만으로 잼, 페이스트 등 직접 만들어 빵을 만드는 곳이라 빵 맛이 완전 다르니 빵 순이. 빵을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합니다.